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북도] RIS 에너지신산업 기업채용연계 MOU 체결

지역산업 발전 및 지역인재 도내 취업 활성화 협약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0/31 [18:13]

[전북도] RIS 에너지신산업 기업채용연계 MOU 체결

지역산업 발전 및 지역인재 도내 취업 활성화 협약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10/31 [18:13]
본문이미지

▲ RIS 에너지신산업 기업채용연계 MOU 체결 모습(사진 : 전북도)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전라북도 지자체-대학 협력기반 지역혁신사업(RIS) 핵심분야 중 에너지신산업 사업단이 발대식 및 기업채용연계 업무협약식을 갖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돌입했다.

 

31, RIS 에너지신산업분야 중심대학인 군산대에서 개최된 이날 행사에는 전북도 김관영 도지사를 비롯해, 군산대 최연성 부총장 등 도내 대학 총장과 이차전지·수소·풍력 등 관련기업 50여개사 관계자 및 에너지분야 관련학과 학생 등 200여명이 참석했다.

 

전북도와 대학, 기업들은 이날 전북도 RIS 3개 핵심분야중 하나인 에너지신산업분야 지역산업 발전과 지역인재의 도내 취업 및 정주활성화를 위해 지··학의 협력을 약속하는 의미로에너지신산업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상호 협력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 주요 내용은 에너지신산업 분야 산···관 프로젝트 운영 전문인력 양성 및 취업연계 지원 현장 맞춤형 직무역량 강화교육 지원 기업 기술애로해결 및 신산업 육성을 위한 R&D 협업 기업 수요맞춤형 학사운영을 통한 인재양성 및 우선채용 협력 등이다.

 

 

 

RIS 사업을 총괄하는 ‘JB지산학협력단은 기업이 원하는 인재 유형, 기술 지원 사항 등을 파악하기 위해 기업수요조사를 연내 추진할 예정이며, 에너지신산업 사업단은 관련기업과의 정례 간담회를 통해 소통을 강화할 방침이다.

 

김관영 도지사는 이날 협약식에서 오늘 MOU가 실제로 지역산업을 혁신할 수 있는 생태계 조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우리가 원하는 지역발전 선순환 구축의 성과 창출을 위해서는 도와 대학교, 기업,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북도는 11월 중 RIS 핵심분야 중 남은 2개 분야(미래수송기기, 농생명·바이오) 대한 기업채용연계 협약식을 갖고 기업과 연계한 전국 최고의 지역혁신사업(RIS) 성공 사례를 만들어가겠다는 구상이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