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김홍신문학관, 박유진 신부의 인생행로 특강:시사앤피플
로고

김홍신문학관, 박유진 신부의 인생행로 특강

Homo ludens 인생, 참된 행복을 찾는 여행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3/12/21 [19:48]

김홍신문학관, 박유진 신부의 인생행로 특강

Homo ludens 인생, 참된 행복을 찾는 여행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3/12/21 [19:48]
본문이미지

▲ 박유진 신부가 교황을 알현하고 있다.(자료 사진)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오는 22일 오후 5, 김홍신문학관에서 송년세미나가 열린다. 박유진 한국가톨릭문화원장이 강사로 나서서 “Homo ludens 인생, 참된 행복을 찾는 여행을 주제로 강론을 펼친다.

 

25년 전 설립된 한국가톨릭문화원은 최근 두 편의 영화 제작에 동참했다. 작년에는 김대건 신부의 일대기를 조명한 <탄생>, 올해 11월에는 <약속>을 개봉했다.

 

둘다 종교영화처럼 보이지만, 역사성과 문학성 등 대중화를 염두에 둔 작품들이다.

 

박 원장은 이 두 영화를 선보이면서 인생 특강을 펼칠 예정이다. “보다 행복한 세상을 향한 종교의 힘과 역할도 피력하는 1부 강론을 마친 다음에는 로마 바티칸 이야기가 이어진다.

 

바티칸 궁전은 한국영화인들을 두 번 공식 초대하였다. 작년에는 영화 탄생시사회로, 올해는 베드로대성당에서 열린 성 김대건 신부 성상 제막 축복식으로다.

 

두 번 다 초대받아 교황을 알현한 박유진 신부, 김홍신 작가, 남상원 회장이 한 테이블에 앉아 바티칸 이야기도 나누게 된다.

 

5시부터 시작되는 사전공연은 국악전수소 <서도소리마당>이 준비한다. KBS전국노래자랑 계룡시편에서 우수상을 받은 이은채 외 4인의 초등소녀들이 풍구타령 등 서도민요는 물론 캐롤을 부른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