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면 포커스] 사단법인 한국여교수총연합회 창립 총회 성황여성리더 융합네트워크 플랫폼의 견고한 구축 기반 마련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전국 여교수들과 산업계 여성 리더들이 융합 네트워크 플랫폼을 지향하는 사단법인 한국여교수총연합회를 지난 15일 국회도서관 소회의실에서 창립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행사는 교수 재직 경험의 조명희 국회의원(국민의힘), 신현영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양정숙 국회의원(무소속) 등이 참석해 축사를 하며 지지를 약속했다. 창립총회에는 100여명이 참석하였으며, 사회 각층 여성리더들로 구성되어 여성 지도자 유대강화와 사회 봉사를 실천하는 KWLC합창단(단장 김상용, 지휘 강진희)의 축하공연과 회장선출, 정관심의 등의 안건으로 진행됐다.
초대 회장인 대구한의대 김미려 교수는 대구카톨릭대 약학과, 동대학 대학원에서 약학석사와 박사를 취득하고 대구테크노파크 센터장을 역임하는 등 한의학의 현대화와 산업화를 힘쓰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이 연합회는 취지문을 통해 여성리더 융합네트워크 플랫폼의 견고한 구축을 기반으로 다양한 융합기술의 모델 개발을 통해 창의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교육 신모듈을 활용한 미래 신기술과 신산업을 선도할 차세대 여성 융합기술 인재를 육성하며 그리고 수도권에 편중되어 있는 융합 교육의 기회를 지역으로 전파하는 등 융합기술 교육의 저변 확대 및 대중화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