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 김수흥 의원, 오픈소스 SW 혁신성장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26일 오후 2시 국회 의원회관 제9간담회의실에서 논의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국회 김수흥 의원(익산시갑/민주당)이 주관하고, 국회 신성장산업포럼 (공동대표 : 김진표 국회의장 , 홍영표 국회의원) 이 주최하는 <오픈소스 SW 혁신성장을 위한 정책토론회>가 26일 오후 2시 제9간담회의실에서 개최된다.
이번 토론회는 인공지능, 자율주행, 빅데이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 활용을 통한 기술개발 및 공유 현실을 살펴보고, 부족한 소프트웨어 인력양성 실현 방안 등을 모색할 예정이다.
토론회를 주관한 김수흥 의원은 “최근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산업 디지털 대전환 시대를 맞아 오픈소스는 국가 소프트웨어 기술 경쟁력을 결정하는 필수 핵심 요소로 자리매김했다”면서 “국내 개발자들이 오픈소스 커뮤니티에 참여, 기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이를 통해 우수한 개발자로 성장할 수 있는 선순환 체계를 구축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날 토론회에서는 이민석 국민대 교수가 주제발표자로 나서고, 박수홍 삼성전자 Open Source 그룹장, 황은경 카카오 오픈소스 기술파트 파트장, 곽만기 스프링클라우드 연구소장이 기업 발표자로 참석한다.
토론자는 장두원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소프트웨어산업과 과장, 이경록 정보통신산업진흥원 SW산업본부장, 전종식 경남대 교수·BIG Leader대표, 이재관 한국자동차연구원 자율주행기술연구소 연구소장이 참여할 예정이다.
국회 신성장산업포럼에는 김진표(공동대표) 국회의장을 비롯 홍영표(공동대표), 홍익표(연구책임의원), 김성주, 김수흥, 한병도 의원 등이 소속돼 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