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출판 기념] ‘채현일의 탁 트인 정치’ 출판기념회 성황

새로운 영등포,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혼신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1/13 [15:02]

[출판 기념] ‘채현일의 탁 트인 정치’ 출판기념회 성황

새로운 영등포, 새로운 대한민국을 위해 혼신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11/13 [15:02]
본문이미지

▲ ‘채현일의 탁 트인 정치’ 책자 표지(사진 : 저자측)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채현일 영등포구청장(민선 7)이 자신의 책 채현일의 탁 트인 정치: 위기의 대한민국, 리더십에서 답을 찾다>의 출판기념회를 12일 개최했다.

 

이날 출사표를 던진 그는 서울 영등포구() 지역 출판기념회에서 개그맨 서승만 박사의 사회로 진행됐으며, 정치권 및 지역사회 주요인사, 주민 등 1천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 진행됐다.

 

이날 이재명 더불어민주당(이하 민주당’) 대표는 축전을 보냈으며, 서은숙 민주당 최고위원, 박정현 민주당 최고위원 및 김두관 국회의원, 강득구 국회의원, 우원식 국회의원, 박홍근 국회의원, 허영 국회의원 등 전·현직 국회의원, 그리고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조희연 서울시교육감, 정원오 성동구청장, 이동진 풀뿌리 정치연대 상임대표(전 도봉구청장), 김영종 전 종로구청장, 문석진 전 서대문구청장 등을 비롯한 전·현직 광역·기초 자치단체장들이 축하 메시지와 함께 자리를 빛냈다.

 

특히, 이재명 대표는 “<채현일의 탁트인 정치>는 탁트인 대한민국 정치를 만들어낼 채현일의 청사진이라며, 책에 세운 계획과 비전을 실천하며 새로운 영등포, 새로운 대한민국을 향해 혼신을 다해주시길 바란다고 축전으로 출간을 축하했다.

 

채 전 청장은 인사말에서 정치는 주권자인 국민과의 끊임 없는 질문과 대답의 연속이다. 국민이 원하는걸 제대로 해주는 정치 펼치겠다. 그것이 민생정치이고 진짜 정치이고 <채현일의 탁트인 정치>말이 아닌 행동으로 실천하는 정치혁신에 대한 포부와 정치인 채현일이 꿈꾸는 새로운 영등포, 새로운 대한민국의 비전을 담았다며 이번 책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부탁했다.

 

한편, 이 책의 추천사는 권노갑 김대중재단 이사장, 김부겸 전 국무총리, 이동진 전 도봉구청장, 장달중 서울대 정치학과 명예교수가 썼다.

 

권노갑 이사장은 채현일 전 구청장은 김대중재단 영등포지회장으로서 소통과 협치, 혁신으로 탁 트인 영등포를 만들어낸 유능한 일꾼이자, 무엇보다 국회 앞 서여의도 거리에 김대중 평화로()’20226월에 지정해줌으로써 민주주의와 남북평화를 위해 평생을 바쳐오신 대통령님의 고귀한 뜻을 정성껏 기려줬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채현일의 탁트인 정치>는 총 4부로 구성되었으며, 1부는 준비된 정치인 채현일의 탁 트인 정치’”에는 윤석열 정부와 여의도 정치에 대한 평가, 정치 혁신에 대한 필요성과 방향을 담았다.

 

2부는 실천하는 정치인 채현일의 탁 트인 영등포’”에는 민선 7기 구청장 4년의 이야기를 구체적으로 풀어냈다. ‘일 잘하는 구청장이라는 구민들의 평가를 받게 된 주요 사업과 그 뒷이야기, ‘탁트인 영등포가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담았다.

 

3부는 채현일, 그 정치적 뿌리를 찾아서에는 현실 정치에 관심을 가질 수밖에 없었던 숙명과 그 이후 국회, 서울시, 청와대를 거치며 정치인으로 성장하게 된 과정을 담았다.

 

4부는 불신의 정치를 넘어 탁 트인 정치의 시대로!”에서는 정치인 채현일이 꿈꾸는 새로운 영등포, 새로운 대한민국에 대한 당찬 포부를 담았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