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 기증자 예우 공간 ‘드림(Dream)’ 개막식

시사앤피플 | 기사입력 2022/09/16 [17:28]

[경기도] 안성시, 안성3·1운동기념관 기증자 예우 공간 ‘드림(Dream)’ 개막식

시사앤피플 | 입력 : 2022/09/16 [17:28]

 

[시사앤피플] 안성3·1운동기념관은 지난 15일, 기념관 발전에 도움을 준 기증자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기증자 예우 공간 ‘드림(Dream)’의 개막식 및 명판식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 기증자 및 기증자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기증자 핸드 프린팅, 기증자 예우 공간 개막식 및 명패 명판식 순으로 진행됐다.

 

‘드리다’, ‘(바라는) 일을 꿈꾸다’라는 모티브로 시작된 드림(Dream)은 기증의 순화어로, 지난 2018년 기증 캠페인으로 시작해 기증자들의 공감으로 다양한 자료를 수집하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고, 이러한 결실로 조성된 기증자 예우 공간 드림(Dream)은 시민과 청소년들이 기증자의 마음을 공유하는 공간이자, 기증의 의미를 잇는 마중물이 될 것이다.

 

이날 임병주 안성시 부시장은 감사 인사를 통해 “기증자의 아름다운 손길과 공감의 큰마음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전시관에 기증자 존을 마련했다. 기증자 여러분의 마음을 알리는 이 공간이 앞으로 더 많은 분들의 손길로 가득 채워지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기증된 유물과 자료는 전시·연구·교육 자료 등으로 활용되며, 보존처리를 필요로 하는 유물 및 자료의 경우 복원 수리 및 영구 보존을 통해 관리된다. 또한 기증자에게는 기증서 및 감사패가 수여되며, 향후 관련 전시 및 각종 행사 초청, 발간 책자 제공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이밖에 기증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안성3·1운동기념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사앤피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