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입장] 안호영 의원, 완주군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환영

국비 219억원 포함 총사업비 362억원 확보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6/05 [17:37]

[입장] 안호영 의원, 완주군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 환영

국비 219억원 포함 총사업비 362억원 확보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6/05 [17:37]
본문이미지

▲ 안호영 의원(완주·진안·무주/민주당)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회 안호영의원(완주·진안·무주군/민주당)은 완주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소관 ‘2024년 농촌협약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어 총사업비 362억원을 확보했다고 5일 밝혔다.

 

농촌협약 사업은 침체한 농촌을 활성화하기 위하여 농촌 정주여건 개선, 농촌 일자리 기반 구축, 농촌다움 복원, 공동체 육성을 목표로 농촌 지역 내 생활사회기반시설(SOC)을 확충하고 지역공동체를 활성화하는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완주군 농촌협약 사업은 국비 219억원을 포함해 총사업비 362억원이 투입되며, 북부생활권 6개면(고산, 비봉, 화산, 운주, 동상, 경천면)을 중심으로 농촌중심지 활성화와 문화복지체육 등 다양한 생활서비스 전달체계를 구축할 예정이다.

 

완주군 농촌협약 사업은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이 경천면 행정복지센터 노후화나 운주면 말골재 인근 돈사 악취문제 해결 등 고산 6개면 주민들의 오랜 숙원 사업 해결을 안호영 의원에게 지속적으로 요청하면서 추진되었다.

 

 

 

안호영 의원은 완주군 농촌협약 사업을 22대 총선 당시 총선공약에 포함시켰고, 이후 서남용 의장과 완주군의회 의원들과 긴밀히 협의하면서 농식품부 등 관계부처에 사업 필요성을 적극 설명하는 등 공모사업 선정을 위해 노력했다.

 

안호영 의원은 완주군 농촌협약 공모사업 선정은 오랫동안 함께 힘써주신 서남용 완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해 군의원들, 유희태 군수님과 완주군 공무원들의 노력과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로 이뤄낸 쾌거라며 “22대 총선 공약으로 완주 군민 위해 3배 빠르게 신속 추진한 성과라고 밝혔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