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남양주보건소,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 맞이 레드서클 캠페인 실시중증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 인식 개선해야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남양주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인 9월 첫째 주를 맞아 오는 9월 1일부터 7일까지 ‘자기혈관 숫자 알기, 레드서클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유튜브를 활용한 온라인 캠페인과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에 방문하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하는 오프라인 캠페인으로 구성돼 진행된다.
‘레드서클(Red Circle)’은 건강한 혈관을 상징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레드서클 캠페인은 심뇌혈관질환의 예방과 관리를 위한 9대 생활 수칙을 알리고 참여를 독려하는 전국 합동 캠페인이다.
남양주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생활 수칙을 담은 영상을 제작해 유튜브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 채널에 업로드하고,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퀴즈를 제공한 후 정답자 추첨을 통해 기프티콘을 발송할 예정이다.
또한, 남양주시 고혈압당뇨병등록교육센터를 방문하면 혈관의 3대 숫자 ‘혈압·혈당·콜레스테롤’ 수치를 측정하고 결과를 바탕으로 개인 맞춤별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방법을 안내받을 수 있다.
남양주보건소 정태식 소장은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심근경색, 뇌졸중과 같은 중증 심뇌혈관질환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개선을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