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소상공인연합회 ‘2023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 개최

네이버와 ‘소상공인 디지털 종합지원사업’형약 체결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6/14 [12:52]

소상공인연합회 ‘2023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 개최

네이버와 ‘소상공인 디지털 종합지원사업’형약 체결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6/14 [12:52]

▲ 소상공인연합회는 ‘2023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 에서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소상공인연합회(회장 오세희)13~14일 이틀간 경북 경주시 소노벨 경주 그랜드볼룸에서 ‘2023년도 소상공인연합회 역량강화 전국지역연합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대한민국 경제주체로서 소상공인의 역할과 위상을 높이고 디지털 전환을 통한 기업가형 소상공인으로 성장을 도모하고자 기획됐다중앙회와 지역연합회간 인적 네트워킹을 통한 상호 교류로 현장 고충을 듣는 등 소통의 장이 됐다. 

 

 오세희 회장은 복합위기 상황이 이어지며 우리 소상공인의 현실이 녹록지 않다이런 시점에 열리는 이번 워크숍이 새로운 도약을 다짐하는 소중한 장이 되었길 바란다며 소상공인연합회는 디지털 환경에 맞춰 시장경쟁력을 높이고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을 확보할 수 있는 기반과 여건 마련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전국지역연합회 회장 등 500여명이 함께한 이번 워크숍에선 다양한 강연이 펼쳐졌다먼저 MBC공채 8기 개그맨이자 프랜차이즈 메밀꽃이 피었습니다’ 대표인 고명환 강사가 매일 가슴설레며 돈버는 법을 주제로 강연했다고 강사는 이날 소상공인이 장사를 하는 마음가짐에서부터 건강한 돈을 부르는 습관삶의 구조를 바꾸는 방법을 비롯해 34기 끝에 알게 된 강사만의 경영 노하우 등을 전수했다.

  

또한, 공기중 네이버 교육센터장이 네이버를 이용해 트렌드를 분석한 마케팅 방법과 스마트 플레이스’, ‘스마트 스토어’ 검색노출 마케팅 등 소상공인을 위한 네이버 맞춤형 활용법을 교육했다.

 

 소상공인연합회는 이번 워크숍에서 네이버와 네이버와 소상공인과의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이 협약에 따라 소상공인연합회는 네이버의 도움을 받아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사업’, ‘온라인 사업 성장을 위한 홍보 지원’, ‘소상공인 사회안전망 지원’ 등 상생협력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앞으로 네이버는 네이버 스마트플레이스에 소상공인 정보 등록을 돕고 소상공인 홍보에 도움이 되는 온·오프라인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소상공인연합회는 네이버의 다양한 서비스를 활용해 전국 소상공인의 성장을 돕는 프로젝트 사업을 발굴할 방침이다.

 

 오세희 회장은 네이버와 소상공인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며 국내 대표 플랫폼 기업으로 디지털 분야의 다양한 노하우와 정보를 가진 네이버와 소상공인 연합회가 앞으로 디지털 전환온라인 홍보사회안전망 확충 등에서 긴밀한 협력관계를 형성해나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네이버 채선주 대외·ESG 정책 대표는 네이버는 소상공인과 함께 성장하며 자체적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등 소상공인에게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여 왔다며 그 결과 소상공인연합회와 협력하게 되어 의미 있고소상공인 성장을 목표로 다방면에서 고민해 나가겠다고 화답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