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 합동 MOU 체결우수사례 벤치마킹, 감사 전문인력 지원 등 상호협력 강화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상임감사 김동완)은 22일 원주시 공단 본부에서 한국교직원공제회(상임감사 김재수), 한국산업기술평가관리원(상임감사 허완), 한국연구재단(상임감사 문병주), 한국조폐공사(상임감사 김동욱), 한전원자력연료(상임감사 정경수) 5개 기관과 『감사 전문화 및 청렴경영』을 위한 합동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6개 협약기관들이 감사 우수사례와 노하우를 공유하는 등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급변하는 감사환경에 함께 대응하기 위해 추진되었다.
공단은 업무협약에 따라 내부통제 취약분야에 대한 상호지원 및 우수분야 정보 교류, 경영혁신 및 사회적 책임 실현을 위한 교류 확대, 협력‧교차감사를 위한 자체감사기구 인력 상호지원, 정기적인 감사 전문성 강화 활동 실시 등 상호협력체계를 본격 가동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으로 감사인력 POOL을 공동 구성하고 합동 워크숍, 기관 간 수시 교차감사 등을 시행함으로써 감사활동 품질을 제고하고 내부통제체계를 보다 강화하여 기관의 경영목표 달성에 기여할 수 있는 시너지 효과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단 김동완 상임감사는 “공단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자체감사기구 간 협력을 강화하고, 감사활동의 성과를 도출함과 동시에 감사의 투명성도 향상시켜 국민이 신뢰하는 기관이 되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 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