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中企 ESG 성과나면 1.2%P 금리 우대”, 대한상의-하나銀 맞손

대한상의-하나은행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위해 협업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6/29 [07:28]

“中企 ESG 성과나면 1.2%P 금리 우대”, 대한상의-하나銀 맞손

대한상의-하나은행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위해 협업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6/29 [07:28]

▲ 대한상의-하나은행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 위해 업무협약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대한상공회의소(회장 최태원)와 하나은행은 “7월부터 지속가능성연계대출(Sustainability Linked Loan,이하‘SLL’) 신규 상품을 출시한다,“SLL은 중소기업이 ESG 경영 성과를 내면 금리인하 등의 금융지원을 받을 수 있는 대출상품으로, 하나은행은 총 5000억원 규모의 SLL 상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라고 29일 밝혔다.

 

해당 상품의 대출한도는 기업당 50억원으로 설정 되었으며, 자금사용 목적에는 별도의 제한을 두지 않는다. SLL 상품 운용과 관련하여 대한상의는 ESG 경영 성과 확인서 발급, ESG 성과측정 및 평가 등을 담당하며 하나은행은 금융 서비스 지원 업무를 맡는다.

 

신청기업은 별도 비용 없이 대한상의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해 ESG 경영 수준을 진단받고 평가결과에 따라 ESG 경영 성과 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으며, 이를 하나은행에 제출하면 대출심사를 받을 수 있다.

 

신청기업은 ESG 진단 결과에 따라 최대 1.2%p의 우대금리를 제공받을 수 있으나, 대출 연장 시 재진단 결과에서 ESG 경영 수준이 향상되지 않으면 금리 혜택을 받을 수 없다.

 

이 외에도 양 기관은 참여기업에 ESG 컨설팅(공급망 ESG관리 등교육 서비스 지원 ,탄소중립 등 ESG 현안 대응을 위한 정책 및 정보 공유, 지방 중소기업의 ESG 경영 확산 지원 등의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한편,‘대한상의-하나은행 업무협약식은 지난 28일 상의회관에서 개최되었으며,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 조영준 대한상의 지속가능경영원장, 이승열 하나은행장, 성영수 하나은행 부행장, 오정택 하나은행 부행장 등이 참석했다.

 

우태희 대한상의 상근부회장은대한상의는 앞으로도 정부, 기업, 금융권 등 다양한 기관들과 적극 소통 및 협력하면서 중소기업 ESG 경영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