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는 6일「제2차 새마을금고 경영혁신위원회」(위원장 : 김성렬)를 개최하고, 3대 분야 10대 핵심과제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핵심과제는 ① 지배구조 및 경영 혁신, ② 건전성 및 금고 감독체계 강화, ③ 금고 경영구조 합리화 및 예금자보호 강화의 3대 분야에서 10대 핵심과제로 세분화했다.
3대 분야 10대 핵심과제 중 3대 분야로는 [지배구조 및 경영 혁신] 분야 △중앙회·금고 지배구조 개혁, △조직문화 및 경영관행 혁신, △조직·인력 효율화 및 다각적 자구 노력, [건전성 및 금고 감독체계 강화] 분야 △건전성 및 리스크 관리제도 개선, △금고 감독체계 개편, △금융사고 근절을 위한 내부통제 강화 [금고 경영구조 합리화 및 예금자보호 강화] 분야 △부실금고 구조개선 강화, △경영합리화제도 구축, △예금자보호제도 개선, △포용적 지역공헌활동 확대 등이다.
한편, 경영혁신위원회는 혁신과제 추진을 위해 새마을금고·중앙회 뿐만 아니라 관계기관, 전문가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홈페이지 등을 통해 다방면의 의견수렴을 진행하고 있다.
김성렬 위원장은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경영이 정상화 되고, 다시 국민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강도 높은 혁신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