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경기도교육청, 미래 대학입시 개혁 교사 워크숍 개최

미래 대학입시 단기, 중장기 개혁 방안 논의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9/07 [04:25]

경기도교육청, 미래 대학입시 개혁 교사 워크숍 개최

미래 대학입시 단기, 중장기 개혁 방안 논의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9/07 [04:25]
본문이미지

▲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7미래 대학입시 개혁 전담 기구(TF) 교사 워크숍을 개최한다. 대학입시 개혁에 필요한 학교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교육 본질 회복을 위한 의견수렴을 위해서다.

이번 워크숍은 대학입시 관련 선행연구 분석 사례를 토대로 향후 나아가야 할 미래 대학입시 개혁 방향을 논의하고자 마련했다.

이 자리에는 경기진학리더교사 고교학점제 지원단 대입 진학 지원단 국제바칼로레아(IB) 수업 및 학생평가 지원단 하이러닝 지원단 논술형 평가지원단 등으로 활동하는 교원이 참여한다. 이들을 중심으로 대학입시 개선에 관한 다양한 분야의 의견을 듣는 시간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주요 순서는 학생 역량 중심 평가 체제 변화 학교교육과정과 연계되는 수능 체제 변화 내실 있는 공교육 운영을 위한 대학입시 체제 변화 주제별 토의 토의 내용에 대한 전담 기구 전체 공유 등으로 이어질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지난 7미래 대학입시 개혁 전담 기구(TF)’를 구성하고 교육의 본질을 회복하기 위한 대학입시 개편 방안 논의에 착수했다.

이와 관련하여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미래 역량을 키우는 대학입시 개선 방안에 대해 정기 협의회를 열고 정책 현안 연구를 진행해 왔다. 오는 9일에는 임 교육감이 참석하는 현안 연구 결과 발표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김성진 진로직업교육과장은 인공지능(AI) 시대를 살아가는 오늘날, 대학입시라는 경쟁 속에서 교육의 본질은 과연 무엇인지 생각해보는 기회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