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원장 박승기, 이하 국토교통진흥원)은 국민들의 국토교통 R&D에 대한 관심을 높이기 위해 ‘내가 경험한 KAIA‘을 주제로 대국민이 참여하는 ‘2024 대국민 KAIA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대국민 공모전은 내 주변에 있지만 무심코 지나쳤던 국토교통 R&D 성과들을 알리고 체감도를 높여 긍정적인 기관 이미지를 구축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공모분야는 ①60초 이내 짧은 영상(숏폼), ②10매이내 카드뉴스(디자인, 웹툰형식, 스토리텔링 등) 2개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분야별 출품수량은 제한 없으나 중복수상은 불가능하다.
공모전 참여는 대한민국에 거주하는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꾸려 가능하다. 접수작품은 오는 10월에 주제 적합성, 전달력,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심사해 총 5점을 선정하여 총 6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될 예정이며, 수상작 외 참가자 모두에게 소정의 상품을 증정한다.
공모전 결과는 온라인투표(대국민 투표)와 내부심사를 거쳐 10월 말에 최종 발표될 예정이며, 수상작품은 국토교통진흥원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국토교통진흥원 관계자는 “국민 모두가 공감할 수 있고, 국토교통 R&D에 대한 이해도를 높힐 수 있는 독창적인 작품이 많이 접수되기를 기대한다”며 당선작은 “기관 인지도 향상과 국민들에게 쉽게 성과를 알릴 수 있도록 추후 홍보활동에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명숙 기자
mslee0630@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