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서울소방, 화재예방과 소방안전 공로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수상

화재 안전문화 정착 및 소방대상물 도움 기여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19 [01:06]

㈜서울소방, 화재예방과 소방안전 공로로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상 수상

화재 안전문화 정착 및 소방대상물 도움 기여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10/19 [01:06]
본문이미지

▲ (사진 설명) ㈜서울소방(대표이사 손주성) 김대선 부대표가 18일 손주성 대표이사를 대신해 국회 행정안전위 위원장상을 받았다.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서울소방(대표이사 손주성)18일 국회도서관 대강당에서 열리는 2024 도전 패스티벌(대회장 신재명 큐런홀딩스 회장) 행사에서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했다.

 

서울소방은 매년 화재예방과 소방안전관리를 위하여 1,000여개의 소방대상물 화재예방 멘토링 컨설팅을 하여 왔으며, 2019년부터 4년의 기간 동안 약 2000여개의 소방대상물에 화재예방을 위하여 헌신한 노력이 인정됐다.

 

또한 사회취약계층에 무료 소방안전점검과 기초소방시설을 설치해 주고, 노인정에 소방안전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문화 확산에 헌신해 왔다.

 

이 외에도 사회취약계층 겨울철 난방유 기부, 조손가정 학생에게 장학금을 매년 10명에게 1백만원씩 지급하는 등 우리사회 어려운 이웃과 함께 사는 나눔정신을 실천했다.

 

본문이미지

▲ 지난 18일 국회 박물관 대강당에서 열린 2024년 서울 도전페스티벌(대회장 신재명/큐런홀딩스)에서 수상자와 임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특히, 지난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하여 201584일 북한 대남도발 DMZ 목함지뢰 폭발 사건 때 중상을 입은 수색대대 2명에게 기부금을 지급하는 등 전우애를 나누기도 했다.

 

이번 수상은 서울소방 손주성 대표이사를 대신해 김대선 부대표가 수상을 했으며, 김 부대표는 기업으로써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서는 화재로부터 생명존중과 재산보호라는 것을 최고의 가치로 삼고 있다,

 

국민들의 화재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서울소방이 되도록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그는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들도 항상 꼼꼼하게 돌보고 함께 더불어 행복한 세상을 만드는데 적극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김 부대표는 부모님으로부터선행은 남몰래 하라고 들었는데 세상에 알려지게 돼 부끄럽다, “앞으로 더 열심히 노력해서 사회적 선을 이뤄 나가는데 힘쓰겠다고 덧붙였다.

 

본문이미지

▲ 지난 18일 김대선 부대표(우측2번째)가 조영관 도전한국인본부 상임대표(좌측 2번째)로부터 국회 상임위원장상을 전달받고 있다.    

 서울소방은 수년 전부터 본사 소재지인 안골마을 안골노인정을 비롯 이웃들에게 명절맞이 송편 나눔 행사를 진행했고, 홀로 사는 어르신들에게는 개별적으로 명절 선물꾸러미를 전하기도 했다.

 

서울소방은 지난 해 81, 도봉구에 거주하는 저소득 조손가정 초고학생들에게 미래의 원대한 꿈과 자신의 목표를 향해 나아갈 수 있는 디딤돌이 되도록청목장학회에서 매년 10명의 학생들에게 1,000만원을 기부하기로 협약을 맺고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이 회사는 지난 해 64, 정기회의에서 전 직원 70여명이 “21일간 불평없이 살아보기선포식을 갖고, 종사원 모두가 “21일간 불평없이 살아보기에 도전해 각자 바톤을 이어받아 21일간의 불평 없는 여정을 잇기로 해 관심을 끌기도 했다.

본문이미지

▲손주성  ㈜서울소방 대표이사(좌측3번째)는 불평 없는 직장문화를 정착하기 위해 ’전체 임직원이 동등하게 불평제로‘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