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윤종영 경기도의원,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수상

연천군의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보다 노력할 것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10/22 [22:00]

윤종영 경기도의원,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수상

연천군의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보다 노력할 것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10/22 [22:00]
본문이미지

▲ 윤종영 경기도의원(국민의힘, 연천)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경기도의회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 윤종영 의원(국민의힘, 연천)22() 경기도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제3회 다산 정약용 의정행정대상 시상식에서 광역의원 부문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윤종영 의원은 낙후된 경기북부발전을 위해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진 및 지원에 관한 조례,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설치 추친과 경기북부발전을 위한 기금 조성 및 운용 조례를 대표발의 하였고, 군부대 이전으로 발생되는 인구감소와 지역공동화 현상을 막기 위해 경기도 군유휴지 및 유휴지주변지역 활용과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한 바 있다.

이외에도 경기도의회 예산정책위원장으로서 국회예산정책처와의 교류협력을 활발히 추진하여 경기도 차원의 예ㆍ결산 정책수립 및 분석기법 도입에 힘써왔으며, 평소 경기 북부 발전 및 도정 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정활동을 열정적으로 수행하면서 경기북부특별자치도 추진, 군사규제 완화, 상생협력 등 실질적 지방자치 구현과 지역 현안문제 해결 등 도민의 권익 보호와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고 평가받고 있다.

최근에는 농정해양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임, 경기도 농어촌유학 지원에 관한 조례를 대표발의하여 농어촌유학의 활성화를 통해 청소년들에게 자연을 느끼고 농어업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심어줄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인구소멸지역 농어촌 학교의 유지 및 도시와 농어촌상생발전에도 기여한 바 있다.

윤종영 의원은 이 상은 잘 해서가 아니라 앞으로 잘하라는 충고와 격려의 의미로 받아들이겠다면서 그동안 현장에서 느낀 도민들의 다양한 애로사항을 도정에 반영하는 한편, 지역구인 연천군의 현안 해결을 위해서도 보다 노력하겠다는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