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재)김포시청소년재단 김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9월 3일 청소년 드론축구대회를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회는 청소년들의 협력 소통 및 도전 활동을 통한 미래사회 역량을 함양하기 위하여 김포시와 김포시청소년수련원이 함께 개최하였다.
이번 청소년 드론축구 대회는 지난 2월에 경기도 청소년 드론교육 지원사업 공모로 선정되어 4월부터 6월까지 김포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드론교육 사업을 진행하였으며(관내 청소년 1,480명), 이에 선발된 청소년들로 대회가 치러졌다.
대회는 김포 관내 10개교(초등학교 5개교, 중학교 5개교) 40명의 선발된 청소년들이 그동안의 연습과 노력으로 선의의 경쟁을 하였으며, 청소년들의 열정은 온라인커뮤니티(유튜브)를 통하여 실시간으로 생생하게 중계되었다.
이날 대회에게 우승한 김포중학교 참가자는 “가족들이 함께 와서 응원해 줘서 너무 힘이 났고, 친구들과 협동해서 우승해서 더욱 기쁘다. 드론축구 대회처럼 앞으로 가족과 친구들이 다 같이 참여하는 프로그램이 많아졌으면 좋겠다.” 라고 말했다.
수련원장은 “드론축구대회에 참여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하다. 앞으로는 드론축구 대회가 단순 대회를 넘어 온가족이 함께 참여 하고 화합할 수 있는 하나의 축제의 장이 되도록 더욱 노력 하겠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앤피플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