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저자 최이권 교사, 『특별한 자녀를 키우는 맘』(북스타 출판) 발간부모가 자녀를 키우는 데 있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나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최이권 교사(언주중 진로진학상담 부장)는 최근 『특별한 자녀를 키우는 맘』(북스타 출판)을 발간해 자녀들이 진학을 해야 하는 학부모들에게 관심을 끌고 있다.
이 책은 부모가 자녀를 키우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한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이 책의 저자는 진로진학 상담교사로 재직하면서 수 많은 학생들을 만나고 상담을 진행해 왔다. 그 결과, 학생들의 학업, 관계 형성, 문제 행동의 원인이 학생이 아닌 부모에게 있다는 것을 알게 됐다.
저자는 이 책에서 부모가 자녀를 키우는 데 있어 어떤 역할을 해야 하는지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는 이 책을 통해 자녀의 학업 성과를 높이기 위한 방법, 자녀의 올바른 인격 형성을 키우는 방법, 사춘기 학교 부적응에 대한 부모의 역할, 부모의 양육 태도가 자녀에 미치는 영향, 자녀의 미래 진로 설계를 위한 부모의 역할, 가정에서 부모 양육 환경이 학습에 미치는 영향 50가지 TIP 등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다.
최이권 씨는 “이 책을 통해 부모들이 자녀를 올바르게 키우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면서 출간 소감을 밝혔다.
박지혜 교수(국민대 교육대학원)은 “이 책은 최이권 선생님께서 진로 전담 교사로서 부모들과 상호 작용하면서 쌓아 왔던 노하우와 경험이 담겨 있는 소중한 자원이며, 자녀의 미래를 생각하고 고민하는 이 세상 모든 부모에게 좋은 지침서가 될 것”이라 추천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