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보공단, 시민과 함께하는 '2023 원주 나이트워크 챌린지' 개최스트레스 측정, 기념사진 촬영 등 다양한 즐길거리 준비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기석)은 오는 26일 시민과 함께하는 ‘2023원주나이트워크 챌린지’ 행사를 원주시보건소, 한국걷기협회와 공동개최한다고 밝혔다.
워크 챌린지는 30km‧10km‧5km 중 본인체력에 맞는 거리를 선택하여 원주교에서 오후4시부터 순차적으로 출발하며, 10km와 5km 2개 코스는 신청기한 일주일 전에 조기 마감될 정도로 인기가 좋았다.
이번 행사는 챌린지 신청자뿐만 아니라 비신청자도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갖춘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홍보부스에서는 공단이 제공하는 ‘The 건강보험’ 앱을 통한 ▲건강검진 정보 확인 ▲10년치 검진결과 확인 ▲걷기운동을 통한 건강관리 등 앱을 알차게 이용하는 방법을 안내하며,
정신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한 스트레스 측정 서비스를 제공하고, 심뇌혈관질환예방 캠페인도 진행할 예정이다.
공단 관계자는 “이번 워크 챌린지는 접근성이 좋은 걷기 운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기획된 행사로, 많은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걷기 운동에 친숙해질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