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북아동문학회, 제35회 전북아동문학상 시상

전북아동문학상에 하 송 동시인 수상

양봉선 문학전문 기자 | 기사입력 2023/11/11 [21:27]

전북아동문학회, 제35회 전북아동문학상 시상

전북아동문학상에 하 송 동시인 수상

양봉선 문학전문 기자 | 입력 : 2023/11/11 [21:27]

▲ 제35회 전북아동문학상 영예의 수상자 하 송 동시인  모습

 

[시사앤피플] 양봉선 문학전문 기자 =  전북지역 아동문학 문단이 올 한해를 마무리하는 시상식을 갖고 지난 1년의 성과를 뒤돌아 보며 아동문학인들의 화합과 문학발전의 기회를 가졌다.

 

이날 시상식에서 하 송 동시인은 영예의 수상자로 선정돼 상금 100만원과 상패를 받았다전북아동문학회(회장 조경화)11일 오후 2시 백송회관 세미나실에서35회 전북아동문학상시상식을 개최했다.

 

이 시상식에는 초대 윤갑철 회장을 비롯해 김용재, 허호석, 최영환, 이상우 역대 회장 등 많은 회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심사위원장엔 김용재(전 전북아동문학회장)이 맡았다.

 

하송 동시인은 이렇게 귀한 전북아동문학상을 수상하게 된 기쁨을 이루 말할 수 없습니다. 부족한 후배를 추천해주신 허호석 전 회장께 감사합니다. 현재에 만족하지 말고 앞으로도 어린이들을 위하여 더 좋은 글을 많이 쓰라는 대선배님들의 격려를 잘 받들겠습니다"며, "수상의 꽃다발 향기가 오래가도록 어린이들을 사랑하며 정진하겠습니다. 35회 전북아동문학상 수상자로 선정해 주신 김용재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심사위원들께 마음속 깊이 감사 인사 올립니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하 시인의 저서로는 동시집 내 마음의 별나무. 엄마의 구두, 동요집 맑은 별. 밝은 별, 동화집 모래성, 이슬이와 코코가 있다.

그의 역대 수상으로 전북글짓기지도 공로상, 공무원문예대전은상, 소월문학대상, 농촌문학상, 대한민국사회봉사대상, 한류예술상, 한국문학신문대상, 지필문학대상, 대한민국환경창조문화대상, 옥당문학상, 향촌문학상, 향촌문학회 시조백일장대회 지도교사상, 전주기령당 충효글짓기 지도교사상 등을 받았다.


그는 현재 운주초등학교 교사, 전북아동문학회 사무국장 및 어린이 적십자지도교사회 전북협의회 회장으로 활동 중이다.

양봉선 문학전문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