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건강보험공단, 2022년 원주시 나이트워크 챌린지’성공적 개최

모바일 앱 ‘The건강보험’ 으로 내 건강검진 결과 확인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2/09/15 [14:51]

건강보험공단, 2022년 원주시 나이트워크 챌린지’성공적 개최

모바일 앱 ‘The건강보험’ 으로 내 건강검진 결과 확인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2/09/15 [14:51]

▲ 국민건강보험공단과 지역사회가 공동개최한 ‘2022년 원주시나이트워크챌린지(10km)’ 참가자들이 코스 출발 전 준비운동을 하고 있음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강도태)지난 3일 원주천 일원에서 민의 건강생활실천 지원을 위한 ‘2022년 원주시 나이트워크 챌린지 행사를 원주시보건소, 한국걷기협회와 공동개최하였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공단의 국민 건강증진 사업을 홍보하고 올바른 걷기운동을 보급함으로써 코로나로 지친 일상을 회복하고 건강관리 능력을 향상하기 위해 기획되었으며,

 

코로나19 이후 야외활동이 감소하고 생활 속 운동이 쉽지 않은 상황에서도 걷기 마니아층부터 어린 자녀를 동반한 가족단위, 또는 친구와 함께 운동을 하려는 여러 시민들의 적극적인 호응으로 신청기한보다 일찍 마감되었다.

 

행사는 코로나19 재확산 방지를 위하여 비대면으로 진행하였으며, 참여코스를 30km10km5km로 구분하여 출발시간을 다르게 운영,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안전성을 확보하였다.

 

이 날 시민들은 공단의 모바일 앱 ‘The건강보험을 설치하고 앱과 휴대폰의 걸음 수 측정 기능을 연동하여 본인의 운동량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챌린지에 적극 참여하였다.

 

또한 ‘The건강보험에 접속하여 걸음 수 측정과 동시에 최근 10년간 본인의 건강검진결과를 확인하고, 검진결과를 기반으로 건강나이 체크, 질환 발생 예측 서비스 이용, 내 주변의 병()검진기관 검색 등 건강생활에 필요한 정보와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였다.

 

공단 측은 모바일‘The건강보험에서는 24주간 건강정보를 받아 보면서 식사와 운동 내역을 기록함으로써 스스로 관리하는 건강한 생활습관 형성을 돕는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고 귀뜸했다.

 

공단 관계자는 국민들이 본인 검진결과를 확인하면서 꾸준히 자가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모바일 서비스를 강화해나갈 것이며, 공단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협력하여 다양한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밝혔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