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사학연금, 류혜숙 상임이사 임명

행정고시 출신, 전 국립국제교육원장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7/26 [12:43]

사학연금, 류혜숙 상임이사 임명

행정고시 출신, 전 국립국제교육원장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7/26 [12:43]
본문이미지

▲ 사학연금, 류혜숙 상임이사 임명식 모습(사진 : 사학연금)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은 신임 상임이사(경영관리본부장)에 류혜숙 전 국립국제교육원장을 26일자로 임명했다.

 

 

상임이사의 임기는 2년이며, 이사회 및 연금운영위원회 구성원, 자산운용위원회 위원장으로서 공단의 주요 정책 결정에 참여하게 된다.

 

류혜숙 신임 상임이사는 연세대학교 교육학 학사, 연세대학교 교육대학원 교육행정 석사, 미국 코넬대학교 교육행정 박사학위를 취득하였으며, 33회 행정고시에 합격한 이후 교육행정 사무관을 시작으로 교육과학기술부 인재정책총괄과장, 울산광역시 교육청 부교육감, 광주광역시 교육청 부교육감, 교육부 학생지원국장 등을 거쳐 국립국제교육원 원장을 역임한 교육행정 전문가이다.

 

송하중 이사장신임 상임이사의 풍부한 교육행정 경험을 토대로 연금개혁 등 사학연금에 직결되는 국정과제 및 현안에 성공적으로 대응해 나갈 것을 기대한다고 전했다.

 

사학연금은 사립학교에 근무하는 교직원 및 그 가족의 생활 안정과 복지 증진을 위해 1974년에 설립된 공공기관이며, 연금기금 고유 역할인 안정적 급여지급을 위한 책임준비금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총 자산규모는 현재 약 27조이며, 기금운용수익률 13.46%대를 달성하고 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