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8월 5일 ‘지하안전의 날’기념식 개최

 제1회 지하안전의 날 선포 및 기념식 개최 안내

이명숙 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07:06]

8월 5일 ‘지하안전의 날’기념식 개최

 제1회 지하안전의 날 선포 및 기념식 개최 안내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4/08/05 [07:06]
본문이미지

▲ 한국지하안전협회가 제1회 지하안전의 날 선포 및 기념식 개최 를 안내하는 초청장 모습(사진 : 지하안전협회)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한국지하안전협회는 석촌지하차도 지반 침하사고 발생(85) 10주년을 맞이해 이날을 기억하고 지하안전관리에 관한 특별법(이하 지하안전법)의 성공적인 정착과 지속적인 이행을 결의함과 동시 지반침하 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지하안전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새기기 위해 1회 지하안전의 날을 선포하고 기념식((5일 오전 10시, 한국지반공학회 회의실)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석촌지하차도 지반 침하사고(2014. 8. 5)는 지하안전법을 제정(국토교통부)하는 중요한 계기가 되었고 법에 의거하여 일정규모 이상의 지하굴착공사는 지하안전평가 수행을 통해 지반침하 예방에 노력하고 있다.

 

()한국지하안전협회 회장(이호)국민의 안전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지반침하 예방에 보다 앞장서고 국토교통부, 국토안전관리원, 한국도로공사 등 유관기관과 변함없는 업무협조를 다짐하며,

 

매년 85일을 지하안전의 날로 기념하면서 지하안전법의 소중한 취지를 받들고 지하안전의 중요성을 고취하기 위해 앞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실천할 것을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지하안전 기술협력을 위해 한국기술사회와 양해각서 체결, 지하안전에 기여한 유공자 표창지하안전 선서가 있었다.

 

협회 임직원들은 지하안전의 실천을 위해 지반침하 사고 방지를 위한 변함없는 노력 지하안전법의 원칙 준수와 올바른 실천 지반침하 방지를 위한 우수기술의 도입 공정성과 투명성을 지키는 건강한 기술문화 선도 회원과 함께 상생하고 협력하는 조직문화 구현을 다짐하는 선서를 했다.

 

지하안전법은 제정(2018. 1. 1)된지 6년 이상 흘렀다. 지하안전의 날을 제정하고 이날을 기념함으로써 앞으로 지반 침하사고를 예방하고 법의 실천을 위해 노력하는 ()한국지하안전협회의 행보가 관심을 끌고 있다.

이명숙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