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강동송파교육지원청, 학교로 찾아가는 청렴꿈나무교실『얘들아, 청렴하고 놀자!』운영교육지원청과 함께 하는 청렴 교육, 학생눈높이에 맞는 청렴 마인드[시사앤피플] 이석우 기자 = 서울특별시교육청(교육감 조희연) 산하 서울특별시강동송파교육지원청(교육장 채주식)은 관내 초등학교 학급으로 직접 찾아가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교육 및 활동을 하는「얘들아, 청렴하고 놀자!」를 운영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청렴교육은 서울시교육청 산하 교육지원청에서는 최초로 실시하는 것으로서 자라나는 미래세대의 올바른 청렴 의식 및 가치관 정립을 목적으로 교육지원청과 강동송파 학부모 청렴 팔로워(follower)와 함께 활동한다는 데 큰 의의가 있다.
강동송파교육지원청이 관내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희망학급을 모집한 결과 19교 23학급이 신청하였고, 이 중 10교 10학급을 우선 선정하여 시범운영하게 되었으며 오는 8월 29일(월)부터 9월 26일(월)까지 학교별 신청일자에 맞춰 운영된다.
청렴교육 시간에는 도서 읽기와 함께 이야기 나누기 활동을 하면서 청렴의 의미를 배우고, 학생들이 각자의 청렴실천을 적은 학급 청렴꿈나무를 완성함으로써 개인의 청렴이 사회 전체의 청렴으로 연결된다는 것을 몸소 체험하게 할 계획이다.
채주식 강동송파교육장은 “이번 청렴교육이 학생들에게는 아직 어려운 청렴의 의미를 쉽고 재미있게 체험하는 기회가 되고, 학생을 위한 청렴교육 자료의 부족으로 어려움을 느끼는 학교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우 기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