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인천광역시 인항고등학교(교장 김명호)와 학교·대학 간 협업을 통한 인재 양성과 교육지원의 선순환 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두 기관은 상호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협약에 따라 ▲ 협약기관의 협력체계 확립, ▲ 학교 현장실습과 교육봉사에 관한 상호 지원과 협력, ▲ 발전적 협력 관계 증진을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항고등학교는 안양대학교의 교육봉사 등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고 안양대학교 교직과정 이수 학생들은 향후 지속적인 학교 현장실습, 교육봉사, 현장 견학 등의 교류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인천광역시 인항고등학교에서 6일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인항고 김명호 교장과 조병남 교감, 안양대 교직지원과 김현태 부장, 서종훈 과장 등 대학과 학교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해 긴밀한 상호협력 관계 구축을 다짐했다.
인항고등학교 김명호 교장은 “대학과의 업무협약을 맺은 만큼, 교육지원과 정보교류를 통해 서로 발전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리라 믿는다”고 말했다.
안양대학교 교직지원과 김현태 부장은 “이번 업무협약이 교직을 이수하는 학생들의 교육봉사는 물론 새로운 교육지원 프로그램 개발 등 학교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시사앤피플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