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포토] 대한적십자사—공공소통연구소—KEI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틱톡코리아 MOU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공중의 인식과 행동의 변화 촉진키로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11/10 [15:32]

[포토] 대한적십자사—공공소통연구소—KEI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틱톡코리아 MOU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공중의 인식과 행동의 변화 촉진키로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11/10 [15:32]
본문이미지

▲ 대한적십자사 업무협약식 및 텀블러 챌린지 퍼포먼스 모습(사진 : 대한적십자사)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10일 공공소통연구소(LOUD)(소장 이종혁), KEI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센터장 정휘철), 틱톡코리아(대표 송지형)와 함께 기후위기에 대응하는 공중의 인식과 행동의 변화를 촉진하는 협력 체계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긴급대응:기후복원력(RE) 캠페인은 "이제는 기후 위기에 응답해야 한다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이 캠페인은 9월에 대한적십자사의 기후복원력 대사로 위촉된 아티스트 이승기의 참여로 제작된 영상을 통해 기후 위기의 심각성을 알리고, 지속가능한 실천을 통한 지구를 위한 긴급 대응을 촉구할 계획이다.

 

대한적십자사는 전체 캠페인을 총괄 수행하고, 공공소통연구소는 공공캠페인을 노하우를 녹여 전체 캠페인 디자인 기획 및 교육을 지원했으며, 국가기후위기적응센터는 기후변화와 관련된 콘텐츠에 대한 교육 및 감수, 틱톡은 캠페인 기간 동안 틱톡 인플루언서 10(핵노잼지오씨, 방지턱커플, 돌형, 연피디, 끌리진아, 끼불, 송송한 일상, 뉴즈, 유아나, 주군)과 협업하여 기후변화 리터러시 1010답 콘텐츠를 제작 확산을 지원한다.

 

대한적십자사 틱톡 계정에서는 전국 청소년적십자(RCY) 단원과 홍보대사 이승기와 RCY 홍보대사 트렌드지와 협업하여 ‘RE3 텀블러 챌린지가 진행된다. 또한, 기부금은 태평양 지역 청소년들의 기후 캠페인 및 리더십 교육 프로그램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철수 한적 회장은기후 위기는 단순한 지식이 아닌, 경험과 감각적으로 이해해야 한다고 언급하며 "기후 위기에 대한 의식이 정보로만 남지 않게 실질적인 행동 변화가 필요하다고 밝힌 후 이러한 협력은 단순한 정보 전달을 넘어 실질적인 행동으로 이어지게끔 유도하며, 기후 위기에 직면한 취약한 국가들에 대한 지원도 강조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