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대상 확대 실시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 제거,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 요건 조성
이명숙 기자 | 입력 : 2022/09/12 [11:20]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성남시 장애인권리증진센터(이하 ‘센터’)가 2022년도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온라인 교육 사이트를 전국 모든 사업주 및 근로자로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고 밝혔다.
직장 내 장애인 인식개선 교육이란 장애인고용촉진 및 직업재활법 제5조의 2항에 따라 모든 사업주와 근로자가 반드시 이수해야 하는 교육으로 장애인에 대한 직장 내 편견을 제거해 장애인 근로자의 안정적인 근무 요건을 조성하기 위한 목적을 가지고 있다.
2021년부터 운영된 센터 온라인 교육은 교대·야간근무, 휴가 등으로 대면 교육을 듣지 못했거나 집체 교육이 어려운 소규모 사업체에서 높은 수요를 보이고 있으며, 개별적으로 원하는 시간에 교육을 들을 수 있다는 점 때문에 직장인들의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또한 내용 면에서도 단순히 정보를 전달하기 보다는 다양한 애니메이션과 예시, 드라마형, 강의형을 통해 장애가 낯선 사람도 쉽고 친근하게 장애를 접하고 이해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한편 온라인 교육 수료 후에는 사이트에서 직접 수료증을 발급 받을 수 있으며 교육과 관련한 문의 사항은 전화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