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2024 미래대예측 빅컨퍼런스’안종배 회장 특강

인류혁명시대 도래, 부의 이동, 미래 10대 비즈니스 예측 등

시사앤피플 | 기사입력 2023/12/19 [21:38]

‘2024 미래대예측 빅컨퍼런스’안종배 회장 특강

인류혁명시대 도래, 부의 이동, 미래 10대 비즈니스 예측 등

시사앤피플 | 입력 : 2023/12/19 [21:38]
본문이미지

▲ ‘2024 미래대예측 빅컨퍼런스를 마치고 이남식 명예회장, ’안종배 회장, 소재학 회장 등이 참석자들과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 국제미래학회)    

 

[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안종배 국제미래학회 회장은 지난 19일 오후 6시 서울 리버사이드호텔 그랜드홀에서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 미래대예측 빅컨퍼런스’를 갖고, 청룡의 해인 2024년부터 인류는 농업혁명, 산업혁명, 정보화혁명, 4차산업혁명을 넘어 새로운 문명대변혁인 인류혁명 시대로 접어 들었다고 밝혔다.

 

특히, 그는 문명 패러다임 미래예측방법론을 통해 분석한 결과 코로나19의 영향과 챗GPT 인공지능 및 기후변화의 본격화 등 급속한 세상의 변화로 인류가 공영하고 지구를 지속가능하게 하기 위해 인간의 존엄성을 지키고 인간의 역량 확장과 인류의 욕구와 가치가 혁신되는 인류혁명 시대가 도래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안 회장은 첫 번째 특강에서 ‘인류혁명 시대 2024 대한민국 미래대예측’ 주제로 인류혁명시대의 도래와 특성, 2024년 대한민국 미래 변화 대예측, 2024년 대한민국 총선 미래 대예측, 부의 미래 대예측, 2024년 미래 10대 비즈니스 대예측을 제시하면서 대한민국 미래 성공 전략을 제안했다.  

 

그는 2024년 대한민국 미래 변화 대예측에서 대한민국의 중추가 되는 정치ㆍ사회 미래 변화, 경제 미래 변화, 문화 미래 변화, 과학기술 미래 변화, 기후 환경 미래 변화를 미래예측방법론을 통해 예측한 결과를 발표했다.   

또한 미래예측방법론을 통해 분석한 총선 예측 결과 발표에서 그는 현재 여야 공히 정당에 대한 호감보다는 비호감이 월등히 놓아 제3지대 신당의 출현은 자연스럽게 예측된다고 밝혔다. 그리고 빅데이터 마이닝과 요인 분석 기법을 통해 2024년 총선에 영향을 미치는 각 당의 요인을 분석해 국민의힘은 윤석열 대통령 변화, 정권심판론, 야당심판론, 지역 지지도, 팬덤 효과, 포풀리즘 정책, 미래 발전 정책, 시대정신 반영, 미래지향적 역량있는 새인물 등용, 한동훈 효과로 분석하여 요인별 결과를 예측하고 국민의힘은 당보다는 윤석열 대통령의 변화 여부에 영향을 더욱 많이 받는다고 제안하며 요인별 대응 결과에 따라 101석에서 131석까지 가능하다고 예측했다.  

  

더불어민주당은 이재명 당대표의 변화, 정권심판론, 야당심판론, 지역 지지도, 팬덤 효과, 포풀리즘 정책, 미래 발전 정책, 시대정신 반영, 원칙 있고 역량 있는 새인물 등용, 조국 그룹 정치화 효과로 분석하여 요인별 결과를 예측하고 더불어민주당도 당보다는 이재명 당대표의 변화와 조국 그룹의 정치화 여부에 영향을 더욱 많이 받는다고 제안하며 요인별 대응 결과에 따라 112석에서 148석까지 가능하다고 예측했다.

 

또한 제3지대 신당으로 이낙연 전 총리를 중심으로 이상민 의원, 양향자 의원 그리고 원칙과 상식 의원 4인 그리고 이준석 전 대표, 유승민 전 의원이 함께 할 때 가장 큰 지지를 받게 된다고 예측했다. 이들의 신당 연합 여부와 정권 심판론, 야당 심판론, 지역 지지도, 팬덤 효과, 포풀리즘 정책, 미래발전 정책, 시대정신 반영, 지명도있고 역량 있는 새 인물이 주요 요인으로 결과에 따라 48석에서 65석까지 가능하다고 예측했다.

 

그리고 안종배 회장은 인류혁명 시대가 시작되는 2024년부터 미래 부의 양극화가 심화되기 시작하면서 기본 소득세와 로봇세를 비롯한 휴머니즘 자본주의가 주요 화두가 되고 생산 요소의 변화가 심화되며 소비자도 가치 중심의 소비로 이동하면서 기업도 ESG 경영 등 사회지향적 마케팅으로 변모하게 될 것으로 예측했다.  

  

안 회장은 2024년부터 성장세가 더욱 강해지고 주력화 될 미래 10대 산업 비즈니스로 기후변화 에너지 산업 비즈니스, 건강 의료 바이오산업 비즈니스, 3D 프린팅 산업 비즈니스, 인공지능 응용 산업 비즈니스, 인공지능 반도체 산업 비즈니스, 빅데이터 산업 비즈니스, 미래 자동차 산업 비즈니스, 2차전지 산업 비즈니스, 로봇ㆍ드론 산업 비즈니스, AI 메타버스ㆍ콘텐츠 산업 비즈니스를 예측하고 미래 시장 전망을 제시했다. 

본문이미지

▲ 미래학자인 안종배 국제미래학회장이 특강을 하고 있다(사진 : 국제미래학회)    

 

그는 새로운 문명대변혁이 본격화되는 2024년부터의 인류혁명 시대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차차차 미래전략으로 미래변화를 예측하고(Change), 미래전략을 입안하여 도전하며(Challenge), 실천하여 변화를 기회로(Chance) 만들어 가야 한다고 제시했다. 

 

또한 안 회장은 인류 공동체의 가치를 지향하는 인류혁명 시대가 대한민국에게는 세계를 선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며 대한민국 미래 선도 전략으로 국내에서 ‘세계미래대회’ 개최를 제안했다. 세계미래대회는 세계적인 미래학자들과 주요국의 미래연구기관들이 함께 미래 연구 지식을 나누고 세계가 인류의 공영과 지구의 지속가능을 위해 나아갈 미래 방향을 논의하여 선도하는 세계 미래 지식과 지혜의 장으로 2025년부터 대한민국에서 개최하기 위해 국제미래학회가 적극 추진하고 있다고 밝혔다. 

 

세계미래대회를 통해 대한민국이 세계 미래의 중심지로서 미래 지식과 미래 지혜의 허브가 되고 세계의 미래를 선도하는 국가가 될 수 있다며 안종배 회장은 오히려 엑스포보다 더욱 대한민국의 미래 발전에 기여하게 될 것이다고 중요성을 강조했다.

 

두 번째 미래특강에서 소재학 한국동양미래학회 회장은 ‘청룡의 해 2024 대한민국 성공 리듬 미래대예측’을 주제로 2024년 청룡의 해 대한민국 국운 대예측, 2024년 대한민국 총선 석하리듬 대예측, 2024년 산업 각 분야별 성공리듬 대예측을 제시하면서 미래 성공 방안을 제안했다.   

     

국제미래학회 명예회장인 이남식 재능대학교 총장은 좌장으로서 2024년 대한민국 미래대예측 오픈 좌담회를 주도하며 질의 응답과 함께 진행했다. 이어서 축하 페스티발로 초대가수 장미화와 염수연, 테너 손인오 교수, 강명보 팝페라 테너 가수, 시낭송 이강철 시인·심미옥 시인 등의 공연으로 미래 지식과 문화 공연이 함께 제공되어 참석자 모두에게 즐겁고 유익한 새로운 형식의 2024 미래대예측 빅컨퍼런스가 진행됐다.

 

시사앤피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