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민영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박노준)는 KDB산업은행과 KDB나눔재단이 주최하고 한국청년기업가정신재단이 주관하는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 참여대학으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은 창업 문화 확산 및 지역사회 활성화를 위한 고객 발굴 및 탐색 기반 실습형 창업 교육을 지원하는 목적을 가진 프로그램으로 교안 및 사업비, 창업교육 전문가 풀 및 역량강화 교육 등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안양대학교는 지난 2023년 KDB 창업 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안양대 학생팀이 2등 상을 수상한 이력이 있으며, 지도교수인 구웅모 교수는 2023 하반기 KDB 우수 교수로 선정된 바 있다.
안양대학교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고객 발굴 중심의 창업역량 강화 교육프로그램을 전 학년 대상으로 1년에 두 차례 걸쳐 개설하여 선진적인 창업 교육을 지원할 수 있게 됐다.
먼저 1학기에는 ‘비즈니스모델 완성하기’ 교과목으로 지속 가능 경쟁우위(SCA)를 확보하기 위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및 전략을 수립하고, 2학기에는 ‘비즈니스모델 바로 알기’ 교과목을 통해 본인의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한 비즈니스모델 설계 및 사업계획서 작성 등을 교육하게 된다.
안종욱 안양대 취창업지원단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서 안양대학교 재학생들의 창업역량을 강화하고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으며, 대학 창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지역사회와 협력하는 창업 생태계를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민영 기자
mylee063@naver.com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