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ESG경영 실천 선언문』선포로 ESG경영 확산 의지 표명지속 가능한 공단의 역할을 위해 다 함께 동참
[시사앤피플] 강기옥 기자 =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이하 사학연금, 이사장 송하중)은 ESG경영 도입 3년 차를 맞아 전 임직원의 ESG 실천 참여를 생활화하고, 공공기관으로서의 사회적 책임 이행에 계속해서 노력하겠다는 뜻을 담아『TP ESG경영 실천 선언문』을 채택‧선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실천 선언은, 첫째 지속 가능한 녹색 경영환경 조성과 탄소중립 실천 노력, 둘째 다양한 이해 관계자와의 상생협력으로 국민 공동체 발전에 기여, 셋째 윤리경영에 기반한 투명하고 공정한 업무처리 등의 내용을 담고 있으며, 공단의 ESG경영 관련 지향점이 될 예정이다.
공단은 ESG전담 부서를 신설(2024.1.1.)하였으며, 5년 연속 지역사회공헌과 관련하여 보건복지부로부터 최고 등급(Level.5)을 획득하였고, ESG관련 투자금액이 1조 원을 돌파하는 등 ESG경영에 매진해 오고 있다.
송하중 이사장은 “이번 실천 선언문을 통해 ESG경영이 우리 업무 생활 속에 밀착하여 자리 잡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지속 가능한 공단의 역할을 위해 다 함께 동참하자”고 밝혔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강기옥 기자
kangkk52@daum.net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