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안양대학교 ·㈜마음인베스트먼트, 창업기반 조성 및 창업교육 업무협약

창업을 많이 해 첨단산업 육성에 기여하길 바란다

김대선 기자 | 기사입력 2024/06/04 [21:41]

안양대학교 ·㈜마음인베스트먼트, 창업기반 조성 및 창업교육 업무협약

창업을 많이 해 첨단산업 육성에 기여하길 바란다

김대선 기자 | 입력 : 2024/06/04 [21:41]
본문이미지

▲ 안양대학교 ·㈜마음인베스트먼트, 창업기반 조성 및 창업교육 업무협약(사진 : 안양대)    

 

[시사앤피플] 김대선 기자 = 안양대학교(총장 장광수)마음인베스트먼트가 교내 창업기반 조성 및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안양대 일우중앙도서관 5층 교무회의실에서 4일 오후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안양대 장광수 총장과 마음인베스트먼트 이상준 이사회의장, 곽진우 대표이사, 이준영 부대표이사, 안양대 장용철 대외협력부총장, 류종성 기획처장, 최영춘 창업교육지원센터 부장 등이 참석해 두 기관의 적극적인 상호 협력을 다짐했다.

 

두 기관의 업무협약 내용을 보면, 스타트업의 생존과 성장을 위한 협력, 교내 재학생 및 졸업생 창업자들을 위한 창업교육 기반 강화, 교내 팁스 컨소시엄 등록을 위한 운영 협업, 기타 상호기관 간 발전적 협력관계 증진 등이 있다.

 

마음인베스트먼트는 창업교육프로그램과 창업네트워크 형성, 창업보육프로그램과 투자를 연계하는 실질적인 창업보육을 통해 대학 내 스타트업 문화를 정착함으로써 예비 창업가와 초기 창업가를 보육하고 투자하는 기업이다.

 

마음인베스트먼트는 또 대학생 대상 창업 교육 및 보육 프로그램을 다수 운영한 경력이 있는 회사로 대학 친화형 엑셀러레이터를 통해 실전 중심의 대학 창업생태계 구축을 실현하고 있다.

 

안양대와 마음인베스트먼트는 이번 교내 창업기반 조성 및 창업교육 활성화를 위한 협약을 통해 안양대학교 팁스 컨소시움 등록, 연간 1억 원 규모의 창업 펀드 조성 그리고 교내 창업공간 활용을 위해 적극 협력할 계획이다.

 

마음인베스트먼트 이상준 이사회의장은 예비 창업자와 스타트업에 대한 투자와 후속 연계 프로그램 지원을 통하여 대학 내 창업 활성화 및 미래 유망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기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양대학교 장광수 총장은 “4차산업혁명으로 인공지능과 빅데이터, 가상현실 등과 관련된 새로운 기술이 많이 나오고 있다, “이번 ()마음인베스트먼트와 업무협약을 맺음으로써 우리 대학 학생들이 이 분야에서 창업을 많이 해 우리나라의 첨단산업 육성에 기여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김대선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