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전북교육청, 2025 대입 수시 종합 지원 방안 발표

단위학교 대입 수시 상담 중점기간 운영, 수시 대입설명회 등

강기옥 기자 | 기사입력 2024/08/05 [11:08]

전북교육청, 2025 대입 수시 종합 지원 방안 발표

단위학교 대입 수시 상담 중점기간 운영, 수시 대입설명회 등

강기옥 기자 | 입력 : 2024/08/05 [11:08]
본문이미지

▲ 전북자치도교육청 청사    

 

[시사앤피플] 강기옥 기자 = 전북특별자치도교육청(교육감 서거석)52025학년도 수시 대비 종합 지원 방안을 발표했다.

2025 대입 수시 원서접수(4년제 대학)는 오는 99일부터 13일까지 대학별로 3일 이상 실시한다. 원서접수 전까지 한 달 이상 남았지만 학생학부모의 진학 정보에 대한 열망이 가장 큰 시기여서 전북교육청은 상담과 설명회 등을 통해 집중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집중 지원 프로그램은 크게 상담과 설명회로 나누어 실시한다. 먼저 대입 상담 수요가 급증하는 8월 셋째 주부터 9월 첫째 주까지 총 4주 동안을 단위학교 대입 수시 상담 중점기간으로 운영한다.

해당 기간 동안 학생학부모 대입 상담을 학교 교육과정 운영의 최우선순위로 정하고 학교 내 수시 지원 학생을 대상으로 집중 상담을 실시한다.

상시 진행하고 있는 지역별 대면화상 상담과는 별개로 도교육청과 6개 시지역 교육지원청에서 집중 상담도 마련한다. 상담은 도교육청 진로진학통합센터에서 830일부터 96일까지 운영하며, 평일은 오후 4시부터 밤 10시까지, ·일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실시한다. 전주, 군산, 익산, 정읍, 남원, 김제 등 6개 교육지원청에서는 831일 토요일에 운영하며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오는 10일과 17일에는 각각 수시 입시설명회와 의학계열 입시설명회를 실시한다. 10일 오후 2시부터 도교육청 창조나래(별관) 시청각실에서 실시하는 수시 입시설명회에서는 수시 대비 전북권 및 수도권 대학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이날 참여하는 학생과 학부모에게는 수시 자료집 2종을 배부할 예정이다.

17일 오후 1시부터는 원광대학교 학생회관에서 의학계열 설명회를 실시한다. 의학계열 지원을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호남권 대학들이 지원 전략을 안내한다. 특히 이날 오전 9시부터는 희망 학생들을 대상으로 의학계열 관련 1:1 컨설팅도 진행될 예정이다. 설명회는 신청 없이 참석하면 되고, 상담은 전북 진로진학 누리집에서 오늘(5)부터 사전 신청할 수 있다.

유효선 중등교육과장은 “2025 수시 입시는 의대 증원과 무전공 학과 선발 등으로 인해 어느 때보다 불확실성이 클 것이라며 학교에서 충분히 진학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학교별 진학 환경을 조성하고, 진학 공백이 없도록 도교육청에서 설명회상담으로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

강기옥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