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정영옥의 미술감상] 해바라기 시리즈

이민영 기자 | 기사입력 2023/08/24 [16:40]

[정영옥의 미술감상] 해바라기 시리즈

이민영 기자 | 입력 : 2023/08/24 [16:40]
본문이미지

 작가 훌로라 훵

국적 쿠바  

제작 2013

장르 구상화

재료 캔버스에 아크릴 

크기 130cm * 110cm

 

[작품 감상] 세계가 사랑하는 쿠바의 국민작가 훌로라 훵의 대담한 드로잉, 거침없는 붓 터치가 만들어내는 독특한 형상성이 돋보이는 해바라기 시리즈 작품이다.  

 

중국계 이민 3세이며 쿠바에서 태어나 쿠바에서 활동하고 있는 훌로라 훵은 자신의 뿌리에서 찾은 동양적인 사유의 조형성과 라틴아메리카의 역사, 풍광, 종교적 인류애 등을 이상향(Utopia)으로 설정한다.

 

이러한 작업에서 탄생된 동서를 아우르는 함축적인 미학은 그녀가 즐겨 다루는 쿠바의 상징적인 이미지인 닭, 야자수, 이름모를 수목들, 그리고 <해바라기>와 같은 소재를 통해 은유적으로 부각된다. 

 

세계적인 미술품 경매회사인 크리스티(Christie)에 출품되는 그녀의 작품들은 훌로라 훵의 독창성에 매료된 전 세계 미술애호가와 컬렉터들에게 라틴아메리카의 정열과 동양의 잔영을 동시에 전달해주는 역할을 한다.

 

큰 화면을 가득 채우는 카리브해의 색채, 일필휘지의 시원시원한 붓질, 그리고 마침내 피어난 태양처럼 이글이글 빛나는 해바라기… 훌로라 훵의 <해바라기>에서 느닷없이 ’사랑’이 느껴지는 이유가 설명된다. 

 

그의 작품은 쿠바의 국립미술관을 비롯해서 중국,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스위스, 멕시코, 스페인 등지의 유명미술관에 소장되어 있으며 스페인 국왕 부부, 미레야 모스꼬스 전 파나마 대통령, 후진타오 전 중국 국가주석, 피델 카스트로 전 쿠바 국가수반, 다니엘 미테랑 전 프랑스 대통령 부인 등 수많은 미술애호가들이 소장하고 있다.  

 

본문이미지

▲ 정영옥 아트디렉터(엘에이티코리아 주식회사 본부장)    

* 정영옥 아트디렉터(엘에이티코리아 주식회사 본부장)   

* 이 기고는 <시사앤피플>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이민영 기자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