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앤피플] 이석우 기자 = 좋은땅출판사가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책자를 펴내 해외여행을 준비하는 사람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그러나 행복한 상상도 잠시일 뿐 어느 순간 부족한 자신의 모습과 여러 가지 장애물들이 생각나면서 꿈은 그저 꿈이라고 생각하고 포기하게 된다. 이 책의 이상호 저자도 처음부터 해외여행에 능숙하지 않았다. 그는 영어 회화를 거의 하지 못했고, 진심으로 원하는 해외여행 버킷리스트가 있지만 두려움과 타인의 시선, 개인적인 사정 때문에 포기했던 적도 많다. 그렇지만 어렵고 복잡한 상황 속에서 남다른 노력과 준비를 통해 원하는 정답을 찾았다.
그 결과, 이상호 저자가 원하는 해외여행 버킷리스트를 온전히 즐길 수 있었다. 예전에는 경험하지 못한 특별한 해외여행을 경험하며 진정한 행복을 느낄 수 있었다. 영어 울렁증이 있었던 예전과 다르게 여행자용 영어를 통해 외국인 친구 사귀기도 쉽게 할 수 있을 만큼 영어 실력도 향상했고, 현재는 외국계 기업에서 근무하며 워라밸 생활을 즐기고 있다. 이상호 저자의 해외여행 노하우를 담은 것이 ‘해외여행 준비 TIP 모음’이다.
이 책은 해외여행 필수 정보(모르면 귀찮고 불편하고 위험할 수 있는 일들, 비용을 아낄 수 있는 정보들)와 해외여행 심화 정보를 모두 다뤄 초보부터 어느 정도 해외여행을 다녔지만, 만족스러운 해외여행 경험을 하지 못하신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작권자 ⓒ 시사앤피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석우 기자
댓글
|
많이 본 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