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로고

카카오T‧카카오내비에서 대한적십자사의 따뜻한 나눔 활동

카카오모빌리티, 대한적십자사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앤피플 | 기사입력 2024/10/07 [22:40]

카카오T‧카카오내비에서 대한적십자사의 따뜻한 나눔 활동

카카오모빌리티, 대한적십자사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시사앤피플 | 입력 : 2024/10/07 [22:40]
본문이미지

▲ 카카오모빌리티, 대한적십자사와 나눔문화 확산 위한 업무협약 체결 모습(사진 : 적십자)    

 

[시사앤피플] 이명숙 기자 = 대한적십자사(회장 김철수)는 카카오모빌리티(대표 류긍선)와 손잡고 건전한 나눔문화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에 따라 카카오모빌리티는 카카오 T, 카카오내비 등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과 제휴 매체 등 인프라를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의 다양한 캠페인을 전방위로 지원하고 기업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책임을 다한다는 포부다.

 

대한적십자사는 카카오모빌리티와 지난달 27일 판교 카카오모빌리티 본사에서 나눔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양사가 상호협력할 것을 합의했다. 당일 협약식에는 카카오모빌리티 류긍선 대표이사와 안규진 사업무문 총괄 부사장, 대한적십자사 김철수 회장과 임영옥 모금전략본부장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으로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 제휴 광고매체 등을 활용해 대한적십자사의 기부, 구호 활동들을 소개하고, 건전한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각종 캠페인과 이벤트 페이지 등을 운영,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자립준비청년 지원을 위한 태블릿PC 400대를 기부해 나눔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대한적십자사는 올해 말 해당 태블릿PC를 자립준비청년들과 유관기관에 전달할 계획이다.

 

카카오모빌리티는 이번 협약 이니에도 적십자사가 제작한 독립운동가 후손 돕기 영상 등을 송출한 바 있으며, 2021년에는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와 MOU를 체결해 카카오 T 주차 플랫폼을 연계한 헌혈의집 코엑스센터헌혈자 대상 주차비 지원 국민 헌혈 참여문화 확산 및 캠페인 홍보 포스트 코로나 시대 헌혈자 모집을 위한 공동프로그램 구축을 지원하는 등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동참해왔다.

 

류긍선 카카오모빌리티 대표는 카카오모빌리티는 창립 이래 사람들의 일상에 편리함과 안전을 더하는 데 그치지 않고, 여러 기관과의 협력 및 자체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김철수 대한적십자사 회장은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나눔문화 확산에 적극 참여하는 카카오모빌리티 임직원분들게 감사하다이번 협약을 통해 카카오 T와 카카오내비를 이용하는 고객분들이 나눔문화에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주실 수 있도록 대한적십자사도 최선을 대해 맡은 바 역할을 다하겠다며 감사한 마음을 전했다. 

시사앤피플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